MACHINERY
기업탐방
 
홈으로이메일사이트맵
 
M&T MAGAZINE
우수기업을 찾아가 기업의 비젼과 우수개발사례 사내소식등을 살펴본다.
HOME > 월간MACHINERY > 기업탐방

그 기업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

그라인딩 휴먼터치, 스마트공장 AI연계 기능이 가능한 터치판넬 프로그램 출시

GHT-2 (내경?외경 4단 수동 및 오토시스템)  로봇에 부착해 무인 자동화 연계 가능

2020년 6월 2차 개발 완료한 GHT-2(그라인딩 휴먼터치2)는 터치패널로 조작할 수 있으며 1~4단까지 연마 가능하다. 특히 로봇에 부착하여 무인 자동화까지 연계 가능하도록 설계해 스마트 팩토리나 인공지능(AI)과의 접목 등 확장성이 매우 높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 원통연마기는 범용선반이나 컴퓨터수치제어(CNC) 선반으로 가공된 금속, 세라믹 등 원통형 제품의 표면을 정밀 가공하는 기계로, 열처리를 하고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된다.

    

국내 소기업들이 사용하는 기계는 1970년대 생산된 기종으로 연삭숫돌을 사용하기 때문에 위험성이 높고 초보자들은 접근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국내에서 수동연마기를 쓰는 비율이 90%에 달할 정도로 낙후된 데다, 현재 기술자들의 평균 연령대가 45세 이상이어서 제조업계의 1미래가 불투명한 상황이다.

    

㈜휴먼터치 이문섭 대표는 수동 원통연마기의 작업 효율에 관심이 컸다. 기존 수동연마기를 자동화할 수 있다면 막대한 인건비 절감과 생산성 향상으로 기업에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 2012년부터 개인적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이후 2015년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소공인 판매촉진 지원사업’을 통해 그해 말, 목표하던 수준의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연달아 특허출원, 시장출시, 벤처인증 획득 등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갔다.

 

GHT-2를 부착한 원통연마기 (내경.외경 4단 수동 및 오토시스템)

코로나의 여파로 2020년에 계획되었던 기계 공구 박람회의 일정은 전면 취소 되었지만 2021년에 개최되는 박람회에 참가하여 개발한 4단연마기 프로그램을 새롭게 출시한다면 매출의 폭이 크게 상승될 것이라 판단하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