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HINERY
기업탐방
 
홈으로이메일사이트맵
 
M&T MAGAZINE
우수기업을 찾아가 기업의 비젼과 우수개발사례 사내소식등을 살펴본다.
HOME > 월간MACHINERY > 기업탐방

그 기업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

   덕명.jpg (116 KB), Download : 24
전 산업에 폭 넓게 사용되는 절단 원형톱날(Circular Saw Blades) 전문 개발·생산 업체 (주)덕명

제철, 철강, 조관, 자동차부품, 조선, 철골 플랜트, 건설 등 많은 산업분야에서 널리 사용

Q-TECH MAX, 스테인레스 스틸이나 고강도 스틸 파이프 등 난삭재 절단에 탁월한 효과

주식회사 덕명은 1983년 12월에 창립돼 고속도 공구강(HIGH SPEED STEEL: 이하 HSS)) 원형톱날의 최초 국산화 개발을 시작으로 다양한 금속 절단 원형톱날(Circular Saw Blades)을 전문생산하는 업체다.

1980년대 이후 혁신적인 소재 산업의 발달과 자동차, 제철, 철강, 고강성 동합금 분양 등 세계적 경제 볼륨의 팽창과 고품질의 경제적 절단가공을 원하는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최신 설비의 도입, 세계적 선진기술 보유업체와 기술교류, 기술인력 양성 등으로 적극 대응하고 있다.

2012년 11월에 화성공장 확장 이전, 2019년 2월 시화국가산업공단 엠티브이에 본사와 공장을 준공하고 생산과 연구개발 시설을 확충해 고객의 수요에 적극 대처하고 있다.

#사진- 화성지사 전경

㈜덕명 생산품은 전 산업에 폭 넓게 사용되는 고속도 공구강(HSS) 원형톱날, 고 정밀 고속절단에 적합한 텅스텐 카바이드 팁(Tungsten Carbide Tipped: 이하 TCT) 원형톱날, 스틸 파이프 생산에 사용되는 프릭션(Fiction) 원형톱날, 800°C 이상의 고온 소재를 절단 할 수 있는 열간 절단 전용 원형톱 (Hot Saw Blade), 각종 나이프(Knives) 등이 있다.

이들의 제품은 제철, 철강, 조관(강관, 스테인리스 파이프, 동 파이프, 알미늄 파이프 등), 자동차부품, 조선, 철골 플랜트, 건설 등 많은 산업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자동차 부품 생산라인과 단조 공정 등에서 고정밀 연속 절단에 적용되는 고성능 원형톱을 “Q-TECH MAX(QTM)”라는 상표로 국내외에 공급 하고 있다. Q-TECH MAX는 스테인레스 스틸, 고강도 스틸 파이프 등 난삭제 소재 절단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절단테스트

*고객사의 원가절감, 품질향상, 인력관리에 안성맞춤

㈜덕명은 대부분 유럽에서 수입되는 고품질 원·부자재를 특성에 맞게 열처리와 가공을 하기 위해 레이저 컷팅, 열처리와 연삭 가공 등 전 공정을 자체적으로 해결하고 있다. 이는 적정 재고 유지와 납기 관리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특히 38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로 고객의 사용특성을 잘 파악해 고객 맞춤형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원가절감, 품질향상, 인력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아울러 절단 테스트 설비와 기술연구 인력을 갖추고 있어 고객사에 의해 개발된 신제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자체 절단 테스트를 진행해 경제적이고 최적화된 절단 파라미터의 선정과 효과적인 설비 도입과 공구 선정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절단테스트 현장

*국내와 글로벌 시장에서 혁혁한 성과와 실적

㈜덕명은 우리나라 산업발전이 양적, 질적으로 큰 성장이 요구되던 1980년도 초에 모든 산업의 가장 기초가 되는 소재 절단가공 분야에 중요성을 느꼈으나 관계자들의 인식 부족과 열악한 설비 운용에 안타까움을 체감하게 됐다. 이에 독일의 선진 기술과 기술제휴를 맺고 전용 설비를 도입해 고속도 공구강(HSS) 원형톱날을 국산화 했다.

이후 국내의 산업 발전에 맞추어 이에 적합한 고속 생산, 절단 품질 향상과 높은 수명을 확보하는 텅스텐카바이드 팁(TCT) 원형톱날, 고속생산과 고강도 소재의 스틸파이프를 효과적 절단하는 프릭션(Friction) 원형 톱날, 최고의 절단 품질과 생산성을 요구하는 써맷팁(CERMET TIPPED) 원형톱날, 직경 2200mm까지 가능한 대형 열간 절단 전용 원형톱(Hot Saw Blade) 등을 국산화 해 왔다.

국내의 제철과 철강회사, 자동차 부품제조 회사, 특히 국내 대부분의 조관(파이프 제조)업체에 납품하고 있으며 일본 등 아시아 시장과 중동, 유럽 등지에 수출을 하며 최근에는 중국에 스틸판재절단용으로 특화된 제품을 개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매출액의 15% 내외인 수출 비중을 30% 이상 향상하기 위해 해외 시장 개척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국내 전시회 공구전

*세계시장에 경쟁력이 있는 신제품 출시 예정

주식회사 덕명은 스테인리스, 듀플렉스 등 절단가공이 매우 어려운 난삭재를 보다 경제적이고 효과적으로 절단 가공 할 수 있는 톱날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왔고 현재는 상당한 발전을 거듭해 조만간 세계시장에 경쟁력이 있는 제품을 출시 할 예정이다.

2019년 2월에 준공된 시화공단 엠티브이에 위치한 본사에서 소재절단에 관련된 기계와 부속품생산을 준비하고 있으며 취급이 간편하며 성능이 좋은 관련 기기와 소모품을 판매할 준비 를 하고 있다. 또한 4차 산업에 대비해 비금속 절단 가공용 공구개발을 위한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경제 위기 적절한 대응으로 극복

최근 세계적 경기 침체, 특히 미국의 자국 산업 우선정책으로 철강제품 수입규제와 덤핑관세 부과로 국내 철강 산업이 수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 19 사태가 겹쳐서 국·내외 모든 산업이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

이외에 주 52시간 근로, 최저임금 인상 등 대처해야 할 상황들이 많아 그 어느 때 보다 지혜와 노력이 필요한 시기다. 적정재고, 효과적 납기관리. 공장자동화, 인력 개발 등을 위한 자체 노력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경기가 정상화 됐을 때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할 예정이다.

#시흥 본사 전경

*“고객이 있기 때문에 우리가 존재 한다”

주식회사 덕명은 국가적으로 문턱이 없어지고 품질과 가격 그리고 고객 서비스에 무한 경쟁을 요구하는 국내외 시장에 적응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 시장개척, 인재 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고객이 있기 때문에 우리가 존재 한다”는 회사 사시를 마음에 새기면서 예상하지 못한 코로나 19 사태로 세계적 혼란 속에서도 모든 임직원들이 합심해 중 단기적 대책을 수립해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