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HINERY
기업탐방
 
홈으로이메일사이트맵
 
M&T MAGAZINE
우수기업을 찾아가 기업의 비젼과 우수개발사례 사내소식등을 살펴본다.
HOME > 월간MACHINERY > 기업탐방

그 기업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

   lee2.jpg (124 KB), Download : 10
프리미엄 금속가공 절삭유와 연삭유 “단순한 절삭유를 넘어선 블라자 스위스루브 액체공구”

#피터 블라자 회장과 이원호 한국지사장

최상의 가공 품질, 공정 안정성, 그리고 생산성 향상과 공구수명 연장, 기계 투자 수익률 향상

생산성, 효율성, 생산 단가에 매우 큰 영향 주는 결정적인 요소 “액체공구- liquidtool®”

블라자 스위스루브는 1936년 설립 이래 인체와 환경 친화 제품을 최우선으로 해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해왔으며,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켰다. 블라자 스위스루브는 지난 반 세기 이상 금속 가공용 절삭유 기술을 선도해왔다.

창의적인 화학자들로 구성된 R&D와 기계 가공 분야 전문가들에 의해 선보여진 최상의 프리미엄 제품은 절삭유를 단순한 ‘절삭유’가 아닌 “액체공구- liquidtool®”로 승화시켰다. 한 예로, 약 40년 전에 블라자 스위스루브가 소개한 “Bio-concept”이라는 기술은 세상을 놀라게 했으며, 지금까지도 절삭유 분야에서 최고의 친환경 기술로 칭송 받고 있다.

블라자 스위스루브는 1936년에 빌리 블라자(Willy Blaser)가 설립한 최상의 프리미엄 절삭유를 제조하는 스위스 회사다. 2대 피터 블라자(Peter Blaser) 회장을 거쳐 현재 3대 마크 블라자(Marc Blaser) CEO가 회사를 경영하고 있다.

지난 84년 동안 블라자 가문은 스위스 특유의 도전 정신과 혁신성, 선구자 정신과 고객 최우선 주의, 신제품 개발을 위한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로 블라자 스위스루브를 프리미엄 절삭유 브랜드로 만들었다.

스위스 하슬레 뤼엑사우(Hasle-Ruegsau)에 본사와 생산 공장이 있으며, 약 300 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전체 인원의 40%가 연구 개발 인력이며, 최상의 금속 가공유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블라자 스위스루브 그룹사 전체 매출의 90% 이상은 스위스 이외 지역에서 창출된다. 블라자 스위스루브는 최근 3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40% 성장했다.

진정한 친환경 제품, 신뢰의 확신

블라자 스위스루브의 독창적인 노하우와 전문 지식은 생산성 향상과 생산 원가 절감에 절대적인 기여를 했다. 단지 비싼 가격 때문에 ‘프리미엄’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것은 아니다. 제품의 독보적인 기술 우위가 고객들의 절대적 신뢰라는 결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블라자 스위스루브는 단순히 절삭유만 공급하는 회사가 아니다. 가공 공정 전체를 관찰하고 진단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블라자 스위스루브의 ‘액체공구- liquidtool®’는 금속 가공 보조 수단만으로 사용되는 소모성 절삭유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생산성, 효율성, 생산 단가에 매우 큰 영향을 주는 결정적인 요소가 바로 ‘액체공구- liquidtool®’이다.

liquidtool® - 액체공구

“전체 생산 비용에서 최대 0.5%를 차지하는 절삭유를 블라자 스위스루브 의 liquidtool® - 액체공구로 교체하면 나머지 비용 99.5% 부분(인건비, 기계비, 공구비 등)을 큰 폭으로 절감 할 수 있다. 즉, 0.5%가 99.5%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블라자 스위스루브 기술팀은 “액체공구- liquidtool®”가 생산공정 최적화,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 그리고 최상의 가공 품질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블라자 스위스루브 기술팀의 전문 지식과 “액체공구- liquidtool®”의 완벽한 조화는 ‘기계와 공구’에 잠재된 생산성을 최대한 끌어 낼 수 있다.

“액체공구- liquidtool®”는 단순한 제품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약속이다. 훌륭한 제품, 최상의 서비스, 최고의 전문가, 오랜 경험은 “액체공구- liquidtool®”에 녹아있는 블라자 스위스루브의 약속이다.

우리는 ‘Value’를 창조한다

블라자 스위스루브는 유럽 최대 규모의 가공 센터를 운영하며 최적의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머신 가공 분야 세계 최고 인플루언서 티탄 길로이(Titan Gilroy)는 “이건 물처럼 완전히 투명하다. 2년 넘게 사용했는데, 지금까지 경험했던 절삭유 중 세계 최고다. 동료들 모두가 만족하며 찬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블라자 스위스루브가 진행하는 모든 신제품 개발은 고객과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가공 기술 발전을 위한 가치 있는 결과들을 제공할 것이다. 블라자 스위스루브는 84년 동안 최고 품질의 프리미엄 절삭유로 고객들의 절대적 신뢰와 찬사를 받았다. 다음 세대에 물려줄 환경과 가족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친환경 절삭유만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블라자 스위스루브 제품은 최적의 비용 효율성, 우수한 가공 품질 확보, 그리고 폭발적인 생산성 향상을 보장한다.

블라자 스위스루브의 또 다른 열정 열기구 비행

1989년 피터 블라자(Peter Blaser) 회장은 열기구로 회사 이름을 전세계에 알릴 생각을 했다. 이것이 블라자 스위스루브 열기구팀의 시작이다. 2020년 스위스, 독일, 미국 등에 총 16개의 열기구가 있다.

블라자 스위스루브의 직원들은 열기구 팀의 조종사, 지상 승무원과 정비사로 활동하는 멤버들이다. 열기구 비행은 팀워크가 중요하다. 또한, 적절한 바람이 부는 날씨를 기다려야하다. 수많은 고객과 직원들이 스위스 알프스의 아름다운 경관 위로 떠 다니는 행복을 경험했다. 블라자 스위스루브의 열기구 시승은 전 세계에서 환영 받고 있다. 

피터 블라자 회장은 “열기구 비행은 우리가 이 세상을 지키고 돌봐야 하는 것을 가르쳐 준다”고 말했다.